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퓨어오투 이산화염소수사용법

by 퓨어오투정유택 2024. 2. 19.

퓨어오투 고농도 이산화염소 액상(6,000ppm) 사용방법
농도 : 6,000ppm(0.6%)
용량 : 20kg(20L)
* 농작물 재배시 병해 치료 및 예방 목적 사용.(딸기,토마토,수박,오이,메론,고추 등등)
1.  6,000ppm 고농도를 수돗물에 150~200배 희석하여 작물에 골고루 분무한다. (햇빛이 없는 아침 일찍이나 저녁에 분사하면 효과가 더 좋다.)
2.  그리고 뿌리를 통해서 생겨나는 바이러스와 세균 및 곰팡이는 관주시설에 500~600배 희석해서 투입해 뿌리에 담수처리 한다.
3.  비닐하우스 작물의 꽃 곰팡이균은 이산화염소를 훈증하면 꽃 곰팡이 치료와 예방이 된다.
☞ 잔류염소가 없으며, 잔류농약을 분해,제거 한다.
☞ 수확한 농산물의 신선도를 유지시켜 저장성을 높인다.
☞ 농산물 건조시 물20L/100cc로 씻어 말리면 살균과 농약분해로 깨끗하다.
☞ 토양소독 : 100배 희석액으로 충분히 분무. (땅속의 잔류농약과 유해물질 제거)
[ 주의사항 ]
☞ 쓰고 남은 것은 밀봉하여 어린이 손이 닿지않는 어둡고 시원한 곳에 보관한다.
☞ 물을 먼저 받은 후 고농도 이산화염소 액상을 희석한다 => 순서가 바뀌면 성분증발이 빠르다.
☞ 햇빛에 분해되어 효과가 약해지므로 해진 후나 해뜨기 전에 사용하는게 약효에 효과적이다.
☞ 비닐하우스 내 농작물에 살포 후 시설을 밀봉하여 훈증하고 아침에 환기한다.

*  축산업 살균과 악취 제거.
1.  6,000ppm 고농도 이산화염소 액상을 수돗물에 200~300배 희석하여 20~30ppm
농도로 가축들과 주변시설에 자주 분무하여 세균도 제거하고 악취도 제거해준다.
2.  가축들의 먹는물에 3,000~5,000배 희석하여 음용수로 활용하면 소화기관이나 내장기능도 좋아지고 먹는물의 여러가지 유해 세균들도 제거한다.
3.  또한 50~100배 희석하여 축사 내,외부의 심각한 악취도 제거한다.
4.  분뇨의 여러가지 세균과 냄새 제거에도 탁월하다.

*  가정/개인위생 분야 (반드시 고농도 이산화염소 액상을 희석해서 사용)
§ 주방, 화장실, 냉장고, 침대, 카펫, 옷장, 신발, 신발장 등 살균, 소독 및 탈취.
§ 자동차 내부 및 공기 순환 장치 살균, 소독 및 탈취.
§ 반려동물 용품 세균제거 및 냄새처리 및 공간소독.
§ 구취제거(구강청결제).
§ 발의 무좀균 제어 및 예방.
§ 장난감 및 유아용품 살균, 소독 등등.
*  가축 음용수
-  한 마리당 1일 약 4리터 (계절에 따라 차이 있음)
-  지하수, 물탱크 등 음용수 오염에 의한 PED(설사병) 예방 및 치료
-  최초 투입시 물탱크 용량에 맞춰 1ppm으로 적용하고, 한 마리당 음용 비율에 맞춰 매일 아침 1회 투입으로 1~2ppm 맞춤 (예: 5톤 물탱크 최초 840ml 투입)
-  정량펌프를 사용할 경우 최초 투입시 물탱크 용량에 맞추고 매일 투입량 조절해서 설정
*  돈사 내부 분무(스프링쿨러 사용) 살균,소독,탈취
-  자동 타이머설치로 계절별 분무량과 분무시간을 조절할 수 있음.(1일 3~4회 안개분무) 10~20ppm사용(300~400배 희석)
-  근접 지역과 민원 다발지역에 효과적으로 사용가능.(100배 희석사용)
*    돈사 외부 소독 (고압 분무기 사용)
-  여름 : 일주일 1회 / 봄, 가을 : 1개월 1~3회 분무.
-  돈사 지붕과 주변, 울타리 등 돈사에 사용하던 물품과 분뇨 수거과정에서 분뇨를 흘렸던 자리 등에 꼭 뿌려야 민원성 악취가 빨리 사라짐.
-  퇴비 더미에 톱밥 등을 섞을 때 30~50ppm으로 분무하면 냄새는 사라지고 미생물에는 영향을 끼치지 않음.
-  퇴비더미에 분무할 경우에는 100ppm으로 충분히 뿌려 주시면 일정기간 냄새를 차단하는 효과가 있음.
*  가축 분뇨탱크 활용 방법
-  200톤에 퓨어오투 6,000ppm 원액 20리터 1통을 첨가시켜준 후 폭기 처리. 분뇨 10톤당 퓨어오투 1리터 희석 후 교반(폭기) .
-  활성화 종균은 희석 후 3~4일 후에 활성화 시키면 퇴비와 액비에도 냄새가 나지 않고 질 좋은 퇴비가 만들어짐.
- 퓨어오투 희석액 20~50ppm은 종균(호기성 균)에 전혀 영향을 끼치지 않음.

* 새우양식장 및 물고기,조개 양식장의 세균,바이러스 제거 및 병균 치료 및 예방.
1.  새우 및 물고기 양식장 선 관리 = 양식장 바닥 및 수질 (비브리오균,각종바이러스세균,질소화합물,부산물 등을 제거 후 치어 투입) 물의양 계산후 “퓨어오투 고농도 이산화염소 액상 투입.
(양식장 물의양에 0.2~0.5ppm(10,000~30,000배)농도 맞춤.
* 예시 : 30톤의 물에 퓨어오투(6,000ppm)원액을 1리터 투입 = 0.2ppm농도
2.  투입하여 수질개선 2~3일 지난 후 치어(치하) 투입.
3.  치어투입후 15일~20일(껍질 탈피시),바이러스균과 혐기성세균 제거 목적으로 퓨어오투 고농도 원액을 저농도(100ppm이하)로 희석하여 고압분무기로 물 표면에 살포한다.
4.  “퓨어오투”를 5~7일 간격으로, 새우의 질병 치료와 예방으로 분무 살포한다.
5.  새우와 생선 유통시 가공 공정 라인의 살균, 소독, 탈취제로 활용 가능하다
* 꿀벌(양봉) 병해 치료, 예방 소독방법
☞ 곰팡이,세균,바이러스 등 인간과 동물,식물에 해로운 660여종이상의 병균을 99.9%이상 살균하며 농작물과 꿀벌의 에이즈인 ‘낭충봉아부패병’‘황화바이러스’도 치료되며, 석고병, 부저병, 시들음병, 청고병, 탄저병, 역병, 흰가루병, 노균병, 꽃 곰팡이 등을 선택적 반응으 로 유해세균(혐기성)만 살균하고 유익균(호기성균)은 죽이지 않는다.
또한 바이오필름 제거 및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 비브리오균, 살모넬라균, 레지오넬라균 등 메르스, AI조류독감, 아프리카 돼지열병, 구제역 등 예방과 치료에도 효과적이다.
☞ 일반적으로 세균성 질환에 방제하기 위해 살균제 약제를 사용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현재 사용하는 모든 제품들이 항생제 및 염소계열 약품이기에 내성균과 잔류농약으로 인해 꿀벌에게는 치명적일수 있다.
일반적인 염소계열,암모늄 계열의 살균제를 사용시, 수정을 못하며 번식 역할을 할수 없게 될 수도 있다.
따라서, 순수 산소계 이산화염소수(퓨어오투)는 친환경 식품첨가물로서 항생제나 일반 화학적 살균제들의 대용으로 적합하다.
* 2018년 08월부터 양봉농가에 시험 진행 결과를 토대로함.
(대구광역시, 부산광역시, 전라남도, 경상북도, 경상남도, 경기도 일대 양봉농가 사용중)
☞ 치료 및 외부 소독 : 60배액 사용( 물20리터 = 퓨어오투 고농도 원액 300ml 투입)
☞ 급수, 사양, 농약 중화 : 100배 사용 (물200리터 = 퓨어오투 고농도 원액 2L 투입)
= 설사병, 소화불량, 부저병, 석고병, 낭충봉아부패병 등등 치료, 예방에 효과적임.
= 벌통속 꿀 저장공간에 사용시 멸균에 효과적임.
= 설사병이나 노제마병, 소화불량에 사용되는 후미딜 등의 항생제 약품들은 심각한 내성을 유발함.
= 꿀벌에게 설탕물과 함께 급수(사양수)에 혼용하여 음용수로도 효과적임.

* 상,하수도 처리 / 폐수처리 방류수 적용 (저수지,호수 등의 녹조,적조,조류,이끼 제거)
1. 현재 일반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염소계열 및 오존 등의 소독방법과는 달리 이산화염소 수는 지속적인 살균,탈취력을 가지고 있는 대체 소독방법 입니다. 특히 소독부산물로 인해 염소계열(차염소산나트륨,크로로칼키 등)의 약품 처리에서 발생하는 발암물질인 THMs, HAAs, HANs 등과 클로로아민, 클로로페놀 등을 생성하지 않음. 빛에 의해 쉽게 분해되는 환경친화적 특성 때문에 염소계 소독제의 대체소독제로 사용이 확대되고 있음.
또한 세계보건기구(WHO)에서는 이산화염소의 안전성은 식품첨가물 살균,소독제 중 가장 안전한 기준인 A-1등급으로 분류하고 있음.
하수처리 방류수 수질개선(BOD,COD,TOC 저감 등) 중금속,페놀,대장균 등을 제거하여 수질개선에 효과적임.